티스토리 뷰

Second Wind from Ian Worrel on Vimeo.

이건 뭐 소개하는 족족 오랜만이라는 표현을 계속 쓰게 되네요. 아주 전부터 올려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지만 정작 실천이 뒷받침해주지를 않으니 원..

이번 작품은 제목에 적어놨듯이 소재의 활용이 맘에 들었던 2D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바람'과 '자그마한 풍차날개'라는 두 아이템을 툭 던져놓고 상당히 판타지스러운 이야기를 잘 만들어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이 끝나고 나서는 장편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더 풍부한 이야기를 기대할 수 있는 소재였다고나 할까요? 물론 애니메이션 자체의 퀄리티도 준수합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도 잘 잡혀있고 극에 등장하는 세 캐릭터의 개성도 뚜렷했다는 생각입니다. 아쉬운 점도 있기는 했습니다만 굳이 언급할 것도 없이 지극히 개인적인 아쉬움이었고, 결과적으로는 이대로 단편에만 남아있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소재나 캐릭터 등에서 돋보이는 점이 많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에 대해서는 정보를 알기가 쉽지 않았는데 몇몇 블로거 분들의 글에서 알아보니 제작자 분께서 대학교 재학 중에 장장 9개월동안 작업한 끝에 완성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직접 그린 그림과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램만을 이용해 만들었다고 하니 그 노고가 어느 정도일지 상상이 갑니다.

Directed by Ian Worrel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