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S

celas - Legend of Seeker

엠코 2010. 7. 23. 17:37


곡 제목_ Legend of Seeker

아티스트_ remixed celas

장르_ pathos nrg

빠르기_ 172 BPM

난이도_ 7KEY(☆7, ☆10, ☆12, ☆14)


BMS계에서 드물게 타 리듬게임의 수록곡을 리믹스하는 이벤트가 나왔을 때, 솔직히 굉장히 놀랐습니다. 확실히 펜타비전의 허락도 공식적으로 맡았다고 하니, 꽤나 탄탄하게 구성된 이벤트가 되리라는 점은 분명했습니다. 그렇게 이벤트가 열리기 얼마 전에 저어기 Creation Records라는 곳에서 그 문제의 타 리듬게임인 DJMAX의 곡들을 리믹스한 곡들의 앨범을 공개했더랬죠. 마침 데모로 조금 들어볼 수 있던지라 한 곡씩 들어보는데 조금 들어보고는 확 삘을 받아버린 곡이 하나 있었습니다. 뭐,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설마설마하다가 이 이벤트에까지 나와버렸습니다.


사실 리듬게임을 한다고는 하지만, DJMAX 쪽으로는 아는 곡이 거의 없습니다. 기껏해야 바람에게 부탁해나 First Kiss 정도? 그래서 이 곡의 원곡조차도 들어보지 못하고 접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강렬하면서도 은근히 비장한 느낌마저도 드는 곡의 멜로디에 꽤나 좋은 인상을 받았던 곡이었습니다. 뭔가 좀 과찬같은데, 이 곡이 생각했던 것보다 회장에서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던 곡입니다. 왜 그런고하니 "리믹스라고 하기에는 원곡과 분위기가 너무 유사하다"라는 점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몇 시간 전에(...) 원곡을 들어봤는데, 그래도 구성이나 분위기만 비슷하지 조금 더 강렬해진 사운드라던가 어려우면서도 칠 맛 나는 배치 덕에 그닥 큰 아쉬움은 없었던 곡입니다.


원래 BGA가 있어야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BGA 제작자의 사정으로 타이틀만 딸랑 남겨놓고 있는 상황이다, 라고 어디선가 들은 것 같네요. (끌려감)


http://oblivion.dip.jp/creation


with Ruv-it!, Luciferase, Vimeo

'B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CO - DENGEKI Tube  (8) 2010.08.08
exci - Incinerator  (6) 2010.08.02
nmk - Alicia  (5) 2010.07.10
knot - analog sky  (6) 2010.07.06
yassu - z;one  (8) 2010.07.0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