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l Empleo / The Employment from opusBou on Vimeo.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조금은 희망적인, 유토피아와도 같은 미래에 대해 이것저것 상상을 많이 했었던 것 같은데 이젠 그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냉정한 현실에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꿇는 모습은 이제 특별히 낯설지가 않습니다. 저도 그들과 전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올해로 성인이 됐고, 슬슬 일자리에 욕심을 가지기 시작할 때입니다. 이와 같은 입장에 조금은 불안한 마음으로 서있다보니 이 작품을 보는 시각도 새삼 남달라지더군요.

어떻게 보면 터무니없는 상상일지도 모르지만, 작품 내내 묵묵하면서도 보는 사람으로써 압박감을 주는 분위기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인력이 되어주는 경우는 지금도 많이 있지만, 이 작품에서는 우리가 차마 상상하지 못했던 사소한 것들에까지 자신의 몸을 내주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른바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는 현 세대들의 고충을 잘 대변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돈만 받을 수 있다면 체면을 떠나 뭐든지 할 것 같은 세상, 결코 원하는 미래는 아니지만 실제로 그런 세상이 혹여나 올까 걱정되는 마음은 있습니다.

제작사인 opusBou는 아르헨티나 소속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이 작품 말고도 특유의 독특한 그림체가 펼쳐진 작품들을 몇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제작 기간은 무려 3년이라고 하네요. 도입부에서 잠깐 나오듯이 상당히 많은 곳에서 수상을 한 바가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Directed by Santiago 'Bou' Grasso
Animated by Santiago Grasso & Patricio Plaza

opusBou (http://www.opusbou.com.ar/)

Making of El Empleo (https://vimeo.com/30440691)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