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동안에 아무 것도 안 올리기는 뭐해서 (사실 그렇다고 잘 올리는 것도 아니지만.. 흐흑) 몇 달 전에 학교에서 본 영상 중에 '스탑 모션' 영상으로 꽤나 인상깊게 봤던 영상을 소개해봅니다.

굳이 스탑 모션이 뭔지 몰라도 영상만 보시면 어떤 스타일인지 감은 어느 정도 오실겁니다. 사진을 계속 찍어대서 그걸 프레임 하나로 처리해가지고 아예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드는 작업이죠. 예전에 한창 화두가 되기도 했던 '클레이 애니메이션'과 비교해도 상당한 노가다임이 틀림없는데, 이 영상은 그런 스탑 모션 영상 중에서도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유명한 영상 중 하나입니다.

2009년에 Oren Lavie, Yuval, Merav Nathan 세 사람이 총괄해서 제작한 영상이라고 나와있네요. 어떤 잠자고 있는 여인이 침대 위에서 누워있는 채로 모험하는 것을 스탑 모션으로 만들어낸 것인데, 제가 아는 스탑 모션 영상들은 대부분이 이렇게 누워있는 채로 작업하는 것들이 많은 것 같더랩니다. 거기에 베개를 구름으로 쓰거나 파란색 이불을 바다로 표현하는 등 여러모로 참신한 기법들이 많이 쓰였습니다. 음악도 꿈 속을 방황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분위기가 영상과 기막히게 잘 어울리네요.

비슷한 영상으로 전에도 소개했던 FUTURESHORTS에서 공개한 Sorry I'm Late라는 영상도 있는데, 이것도 2003년도에 만들었다고는 하지만 나름 재미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