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arigot-animated short film from liok on Vimeo.

썸네일에서 느껴지는 것도 있겠지만, 애니메이션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과장된 설정이 눈에 띄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도입부의 분위기는 비교적 고상한 편이지만 이 작품에서 다루는 주요 사건은 다름아닌 '요리 쟁탈'입니다. 비둘기떼를 자유롭게 몰고 다니는 어떤 거지 나부랭이가 배달 중인 요리를 빼앗으려고 악전고투를 펼친다는 내용인데, 그 사이에 벌어지는 짧지만 굵은 추격 레이스가 제법 볼만합니다. 절정에 달할 때는 '저 쟁반 하나 빼앗을려고 별 짓을 다 한다' 싶을 정도로 과격하고 역동적인 장면이 다소 등장하는데 그게 황당하다 싶으면서도 영상은 참 때깔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레이스 중간에 도시 전경을 크게 잡아주는 장면이 살짝 나오는데 실제 분위기는 전혀 안 그랬음에도 불구하고 그 구도를 보면서 아름답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여러모로 짧은 러닝타임에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야 하는 단편영화로써의 역할에는 충실했다는 느낌.

ps. 제목을 검색하니 네이버 영화 정보에 이 작품이 등재되어 있더군요. 한글 제목을 <배달부, 도둑 그리고 비둘기>라고 했는데 어째 저는 원제목이나 한글 제목이나 둘 다 딱히 마음에 들지 않네요. 기분 탓인감..

Made by Axel digoix & Geoffrey lerus & Mehdi alavi & Alexandre wolfromm & Loïc bramoullé
Music by Arash Safaian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